동아대 교육혁신원, ‘교육수요자 만족도 및 개선 결과 공유회’ 개최
동아대 교육혁신원 교육성과관리센터가 실시한 ‘교육수요자 만족 및 개선 결과 공유회’ 모습.
<사진 = 교육성과관리센터 제공>
재학생, 졸업생, 학부모, 산업체 대상 교육 만족도 조사 결과 및 개선 계획 등 논의
동아대학교 교육혁신원(원장 강영조)은 대학교육 질 향상을 위한 교육수요자 만족도 및 개선결과 공유회를 최근 가졌다고 26일 밝혔다.
교육성과관리센터(소장 김오연) 주관의 이번 공유회는 재학생·졸업생·학부모·산업체 등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인 ‘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’ 문항을 공유하고, 교내 행정부서와 단과대학(학과) 만족도 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한 개선계획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.
동아대 승학캠퍼스에서 최근 열린 공유회에는 만족도 조사와 개선 등에 직접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교직원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.
이날 행사에서 참석자들은 만족도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마련된 개선 및 이행 계획, 실적 등을 공유했으며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.
김 소장은 “대학교육 질 향상을 위해선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뿐만 아니라 개선이행 및 환류체계 확립도 매우 중요하다”며 “이를 위해선 대학 교육현장에 몸담고 있는 교직원은 물론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수적”이라고 강조했다.
강 원장은 “교육혁신원은 재학생의 전공, 교양, 교육서비스, 교육환경 등 전반적인 관리가 잘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”고 말했다.
동아대 교육혁신원은 교육혁신센터와 교수학습개발센터, 학생상담센터, 교육성과관리센터, 진로개발센터, 원격교육지원센터로 구성, 유기적 협력을 통해 학부교육 혁신과 교육의 질 관리와 환류체계를 구축해오고 있다.
· 취재: 대외협력과 홍보팀 장소영